본문 바로가기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필리핀여행 - 세부퍼시픽항공 영문명 철자 틀렸을 때 대처법

by 아기인어 2023. 3. 15.
728x90
반응형

2023년 3월 10일 세부퍼시픽항공을 타고 세부로 출국을 위해서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체크인을 앞두고 있던 그때 알았죠. 

항공권 구입 시 영문명 철자를 틀렸다는 것을요.

 

진짜 하늘이 무너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살면서 이런 실수를 할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너무 다행히 세부퍼시픽항공 데스크에서 인천에서 세부로 출국 시 영문명 철자는 변경하여 발권을 해주었습니다.

다만, 돌아오는 항공권의 영문명 철자 변경이 안되어있으니 세부퍼시픽항공 홈페이지에서 변경을 하는 방법과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문제는 저희는 금요일 출국하여 토요일 일요일을 보내고 월요일 오후 3시 30분 항공인 데다가 저희가 보홀에서 세부 시티로 이동 예정이라 오전 8시 30분 ~ 10시 30분은 페리에 있어 인터넷이 어려울 수 있고 항구에 도착한다 하더라도 이동하고 하다 보면 세부퍼시픽항공 고객센터에 연락이 어려울 가능성이 커 보였습니다.

 

저희의 선택지는 세부퍼시픽항공에 접속해서 영문명 철자를 변경하는 방법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세부퍼시픽항공 홈페이지에서 영문명 변경하는 카테고리를 찾는 게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1. 세부퍼시픽항공 홈페이지에서 영문명 철자 변경 방법

 

https://www.cebupacificair.com/

 

Cebu Pacific Air

 

www.cebupacificair.com

 

1) 세부퍼시픽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Bookings & Borading Pass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새로운 화면으로 변경되어 예약했던 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3) 예약번호(영문과 숫자가 포함된 6자리/발권 이 티켓에 쓰여있습니다.)와 성을 입력 후 하단에  Continue as guest 또는 그 아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My booking과  Confirmd라는 화면 하단에 작은 네모박스 3개의 카테고리에서 가운데 Update guest details를 클릭합니다.

6) 예약한 탑승객의 정보가 뜨는데 거기서 영문명 철자를 수정하면 됩니다.

단, 주의할 점은 아래의 Update guest details 버튼은 수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누르면 안 됩니다. 

세부퍼시픽항공은 단 1회만 영문명 변경 허용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수정이 마친 후 Bookings & Borading Pass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1번 방법은 저희에게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세부퍼시픽항공에서 공식적으로 변경이 가능한 영문명 변경은 발권 후 24시간 이내에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24시간이 뭐예요 이미 24주가 지나버린 상황이었습니다.

 

다음 방법은 세부퍼시픽항공의 라이브 채팅을 통한 방법입니다.

번역 기능은 제공하지 않아 직접 영어로 소통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2. 세부퍼시픽항공 홈페이지 라이브 챗

 

세부퍼시픽 홈페이지를 모바일로 접속하면 오른쪽 하단에 작게 남자 얼굴이 포함된 동그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화면이 Charile라는 세부퍼시픽항공의 라이브 챗입니다.(에어아시아는 eva입니다.)

라이브 챗을 계속 요청하다 보면 어느 순간 접속이 되면서 실시간으로 채팅이 됩니다.

여기서 영문명 변경을 요청하니 변경해준다고 했습니다만 이미 체크인을 하고 출국 심사를 마쳐버린 상태라 변경이 어렵다고 했습니다.

아마 출국이 며칠 남아서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한국으로 입국 시 데스크에 여권 제외 다른 영문 id를 제출하기를 추천했습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이면 되겠죠? 하지만 영문 면허증이 아니기 때문에 소명할 수 있는 자료가 없다고 이야기하자 한국 신분증도 관계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3. 세부퍼시픽항공 영문명 변경을 위한 레터 발송

 

cebnamechange@cebupacificair.com으로 AFFIDAVIT와 여권사본(사진면과 서명이 있는 면 모두 스캔)하여

메일 제목 -  PNR:예약번호/출발일/NAME CHANGE REQUEST 

메일 내용 - NAME CHANGE (잘못 기재된 이름) -> (변경할 이름)

 

AFFIDAVIT-세부퍼시픽항공-영문명변경
AFFIDAVIT

 

 

AFFIDAVIT의 빈 공간 순서대로 작성하겠습니다.

(  )의 내용은 추가사항입니다.

 

여권 영문 성함 - 승객 주소(Seoul, Korea) 

1. 항공권 예약번호(6자리) - 항공권 예약 및 구입일(이 티켓 참고) - 예약 시 잘못 기재된 성함

2. 정확한 여권 영문 성함 

3. 예약 시 잘못 기재된 성함 - 정확한 여권 영문 성함

4. (작성 빈칸 없음)

AFFIDAVIT 서류 작성일 - AFFIDAVIT 서류 작성 국가

정확한 여권 영문 성함 및 여권에 기재된 본인 서명(여권과 서명 동일)

여권번호 - 여권발행일 - 여권 발행 국가

 

작성하여 이메일로 발송하면 됩니다만 금요일 밤에 발송했지만 월요일까지 읽지 않았습니다.

 

4. 세부퍼시픽항공 고객센터

 

02-6105-2037

한국어 잘하는 외국인이 받습니다.

통화 잘 되는 편입니다.

예전에 항공권 문제로 전화한 적 있었는데 만족도 높았습니다.

 

하지만 당시는 10일 금요일 밤이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13일 월요일에는 필리핀 현지에 있을 예정으로 선택이 불가했습니다.

 

저희는 일단 출국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입국하는 날 떨리는 마음으로 체크인을 하러 세부 막탄 국제공항에서 세부퍼시픽항공 데스크를 찾았습니다.

여권을 냈고 최대한 친절한 얼굴로 데스크 직원을 바라보았습니다.

하지만 마치 아무 일 없다는 듯이 항공권을 발권해 줬고 그렇게 여권명과 항공권 영문명이 다른 상태로 무사히 한국으로 입국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영문명 철자 한개나 두개가 다른 정도는 문제없다는 경우는 보긴 했지만

이래도 되나 싶기도 하지만 저는 영문명 철자가 다른 여권과 항공권으로 무사히 한국으로 귀국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