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필리핀여행 - 세부에서 보홀 가는 방법 Feat.오션젯 예약 티켓 수령 방법(23. 03. 11. 탑승)

by 아기인어 2023. 3. 16.
728x90
반응형

필리핀 여행을 준비하면서 큰 실수를 했던 점은 보홀에 가면서 인천-세부 항공권을 구입한 점입니다.

사실 보홀에 가려는 목적은 아니었고 세부 항공권이 저렴해서 구입을 했고 어느 지역으로 갈까 하다가 보홀을 선택했기에 누구를 탓할 수 없었습니다.

 

세부에서 보홀에 가는 방법은 오션젯 페리를 타는 방법입니다.

오션젯 페리 티켓 구입 방법은 하단에 이전에 발행한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2023.02.16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보홀 여행 - 세부에서 보홀가는 페리 오션젯 예약하는 방법

 

보홀 여행 - 세부에서 보홀가는 페리 오션젯 예약하는 방법

2023년 3월 보홀 여행을 앞두고 세부에서 보홀로 넘어가는 페리를 예약해야 합니다. 사실 처음 여행지는 보홀이 아니었기 때문에 인천-세부 항공권을 구입했으나 보홀에 갈 예정이었다면 인천-보

babymermaid.tistory.com

 

제 일정은 3월 10일 금요일 22시 5분 인천 출발 3월 11일 토요일 2시 세부 도착이었기 때문에

3월 11일 토요일 오전 6시 페리를 예약했습니다.

kkday가 더 저렴해서 kkday에서 결제했습니다.

 

페리는 인터넷 서칭 결과 비즈니스석이 훨씬 좋은 좌석과 안락하다는 평에 비즈니스석을 결제했습니다.

이는 매우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세부퍼시픽항공은 좁고 불편하여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 저는 오션젯 페리 비즈니스석에서 아주 꿀 같은 기절을 했습니다.

 

세부 공항에서 보홀행 페리를 탑승하는 피어1 항구까지 공항 택시 670페소 지불하였습니다.

아마 그랩으로 이동하면 조금 더 저렴하지 않을까 싶은데 새벽이라 공항 택시를 이용하였습니다.

(참고로 피어1 항구에서 아얄라몰까지는 그랩 택시로 189페소 나왔습니다.)

 

저희는 4시 30분쯤 피어1 항구에 도착했습니다만 항구는 5시에 오픈이었습니다.

친절한 택시기사님이 건너편 세븐일레븐에 내려줄 테니 거기서 기다렸다가 항구 문이 개방하면 그때 입장하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실제로 불 꺼진 피어1 항구 입구는 위험하진 않았지만 관광객이 웨이팅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공간입니다.

말을 거는 현지인이 많은 편이었고 불이 켜져있지 않아 어두웠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상대적으로 환한 편이었고 근처에 관광객이 많이 있어 문제없었습니다.

 

공항에서 출발할 때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공항에서 대기하던 분들을 많이 봤는데 어쩌면 보홀 페리 대기하는 분들도 계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오전 6시 페리를 예약하신 분들이라면 공항에서 피어1 항구까지 약 20분이면 도착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4시 30분까지는 안전하게 공항에서 대기하다가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븐일레븐 앞도 불이 밝아 안전하긴 했지만 지나다니는 현지인이 많았으며 많은 짐을 가지고 있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현지인이 위험하다는 뜻이라기보다는 많은 짐을 가지고 잘 모르는 어두운 곳에서 대기한다는 자체가 불안한 마음이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5시에 피어1 항구 입구로 들어가자 마스크를 착용 안내를 받았고 항구 정문에서 예약 티켓을 보여주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비즈니스석을 결제하면 터미널피를 내지 않아도 된다고 했으나 터미널피를 결제해야 한다고 하여 1인 25페소 결제 후 입장했습니다.

저는 티켓을 어디서 교환해야 하는지 조금 혼란스러웠는데

오션젯 예매 티켓은 정문을 통과하여 터미널피를 내고 항구 내부로 들어가서 왼쪽에 오션젯 데스크에서 교환하시면 됩니다.

여권 필요 없으며 예약 바우처만 보여주면 알아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티켓을 출력하여 건네줍니다.

비즈니스석은 수하물을 무료로 부쳐준다는 건지 돈을 내라는 건지 수하물에 관한 규정에 대해서도 읽었지만 

저희는 수하물을 따로 부치지 않았습니다.

 

저는 백팩 하나와 프리다이빙을 위한 롱핀을 가지고 있었지만 수하물에 대한 안내도 없었으며 짐을 모두 가지고 페리 탑승 가능했습니다.

제 일행 또한 커다란 망치가방 하나와 프리다이빙을 위한 롱핀을 가지고 있었고 다른 일행은 기내용 캐리어를 가지고 페리를 탑승했습니다.

 

확실히 이코노미석은 상당히 비좁았고 의자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불편해 보였습니다.

비즈니스석은 상당히 쾌적하고 한국의 우등 버스보다 더 좋은 좌석이었습니다.

푹신하고 발받침대도 있고 의자가 상당히 많이 젖혀지는 게 장점이었습니다.

세부<->보홀 페리는 약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아래는 최근에 다녀온 보홀 페리 탑승 방법 업데이트입니다.

 

2023.09.19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필리핀 여행 - 세부에서 보홀 가는 방법 / 보홀에서 세부 가는 방법, 오션젯 예약 티켓 수령 방법(23.09.11. 탑승)

 

필리핀 여행 - 세부에서 보홀 가는 방법 / 보홀에서 세부 가는 방법, 오션젯 예약 티켓 수령 방법

2023.03.16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필리핀여행 - 세부에서 보홀 가는 방법 Feat.오션젯 예약 티켓 수령 방법(23. 03. 11. 탑승) 필리핀여행 - 세부에서 보홀 가는 방법 Feat.오션젯 예약 티켓 수령 방법(

babymermaid.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