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필리핀 가성비 여행하는 방법 - 필리핀 여행 비용 경비(체류비, 교통비, 마사지비)

by 아기인어 2023. 2. 11.
728x90
반응형

필리핀 여행

 

필리핀은 물가가 저렴한 편이지만 관광지에서 한국처럼 고급 리조트 레스토랑을 가고 고급 마사지샵을 간다면 한국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 물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필리핀에 여행 다녀오신 분들 중에 필리핀 물가 저렴한 줄 알았는데

너무 비싸고 마사지샵도 8만원~12만원씩 지불했다 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1. 필리핀 여행 체류 비용

필리핀 여행 체류 비용은 당연히 돈을 많이 쓰면 많이 쓸수록 좋은 서비스, 좋은 음식, 좋은 장소, 좋은 이동수단을 제공받습니다.

물가가 저렴한 점이 강점인 필리핀에서 굳이 돈을 많이 쓰면서 즐기는 것보다는 현지 식당과 고급 식당을 콜라보하는 게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필리핀에 가겠다고 마음을 먹는다면 3박 5일을 일정으로 숙소+항공권+현지 체류비 1일 10만원으로 잡고 시작합니다.

물론 금액보다 오버되는 경우도 있고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평균으로 잡습니다.

5일 여행이면 총 50만원을 쓰겠다 하는 마음이죠.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1일 12만원으로 증액했습니다. 항공기 값이 어마무시해졌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코로나19 이후 5박 7일 모알보알+세부 여행을 항공권+숙소+현지 체류비 총 80만원의 경비를 사용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해외여행에서 돈을 아끼고자 먹고 싶은 걸 참거나 하고 싶은 액티비티를 하지 않거나 사고 싶은 기념품을 사지 않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필리핀에서는 현지 음식점 위주로 방문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비율로 따진다면 거의 6:4 수준으로 방문합니다. (현지 음식점 :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음식점)

모처럼 여행을 갔으니 여행 기분도 낼 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음식점도 가고 싶으니까요.

 

2. 교통 비용

의외로 필리핀은 보라카이나 모알보알, 보홀 같은 경우는 트라이시클이 전혀 싸지 않습니다.

외국인이면 무조건 비싸게 부르기 때문에 적당하게 흥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지에서는 한국인들 너무 심하게 흥정해서 힘들다는 말이 있는데 그건 현지인들이 너무 심하게 눈탱이를 치기 때문입니다.

몰랐으니 그동안 눈탱이 맞은 거지 현지인들 20페소, 50페소 내고 탈 때 한국인들은 150페소, 200페소씩 내고 탑니다.

저는 적당한 눈탱이는 괜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지인 20페소, 50페소 낼 때 100페소는 괜찮지만 200페소는 좀 너무하다고 생각합니다.

눈탱이도 적당히 쳐야지 눈사태는 아니잖아요? 오히려 세부 시티에서 부르는 그랩 택시가 훨씬 저렴합니다.

세부 시티에서 이동하신다면 그랩 택시를 꼭 이용하세요!

 

칼리보 공항에서 보라카이 섬을 갈 때에는 한국에서 미리 픽업 샌딩을 예약합니다.

보통 새벽 도착이기 때문에 택시를 흥정하고 항구에서 배표를 구입하고 하는 것보다 픽업 샌딩을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인원이 많다면 택시를 흥정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만 2인인 경우, 영어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는 픽업 샌딩을 추천합니다.

코로나 19 이전에는 3만원대였던 픽업샌딩이 2023년 현재는 4만원 선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세부에서 모알보알에 가는 경우 당연히 택시를 타는 것이 가장 편리하지만 막탄공항에서 그랩 택시를 타고

남부터미널에서 모알보알로 버스를 타고 들어가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다만 나올 때는 조금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하세요. 

 

저는 이런 식으로 갈 땐 조금 고생하더라도 저렴한 방법과 나올 때는 돈을 지불하더라도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는 편입니다.

 

3. 마사지 비용

저는 필리핀에서 한국인이 운영하는 마사지샵은 가지 않습니다.

물론 시설이 너무 좋고 서비스가 너무 좋은 점 잘 알고 있습니다만 그런 좋은 시설은 한국에서도 그정도의 돈을 지불하고 충분히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필리핀에서까지 방문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필리핀의 큰 장점은 저렴한 물가인데 한국인이 운영하는 마사지샵은 전혀 저렴하지 않아요.

물론 제가 모르는 저렴한 한국인이 운영하는 마사지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일단 저는 모릅니다.

 

필리핀 방문 시 구글지도를 잘 활용하는데 저는 보통 숙소에 물어봐서 소개를 받는 방법과 구글 지도에 마사지나 스파를 검색해서 구글 평점을 보고 찾아가는 방법 이 2가지 방법을 주로 활용합니다.

필리핀에서 지불하는 마사지 비용은 60분 기준 스웨디시 마사지 최대 600페소 이하로만 갑니다.

시설이 너무 좋고 아로마 오일이 어떻고 해서 2000페소, 3000페소 하는 마사지샵 많은데 그런 고급 마사지샵은 한국에서 방문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필리핀 여행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고급 시설의 마사지샵은 한국보다 확실히 저렴하기 때문에 모시고 갈만하지만 젊은 제가 친구들과 가는 필리핀 여행에서는 방문할 일이 전혀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