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필리핀 가성비 여행하는 방법 - 필리핀 여행 비용 경비(항공권, 숙소편)

by 아기인어 2023. 2. 10.
728x90
반응형

필리핀 여행

 

바다가 예쁘고 날씨는 1년 내내 좋은 필리핀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입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에는 1년에 3~4번 많으면 6번까지도 여행하는 나라입니다.

희한하게 다른 나라는 두 번 세 번 가면 질리는 반면 필리핀은 참 안 질리는 나라예요.

 

저는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지만 여행지에서 많은 돈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사기도 당하고 눈탱이도 맞고 돈을 낭비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제는 제가 어떻게 해야 가장 가성비 있는 여행을 하는지에 대해서 잘 알게 됐습니다.

 

함께 동행하는 친구들도 제가 짜는 루트와 여행 계획을 만족하는 편입니다.

 

1. 필리핀 항공권 구입

가장 중요한 항공권 구입입니다.

보통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카이스캐너로 일단 날짜를 지정하지 않고 월별로 체크하여 제가 갈 수 있는 요일로 검색을 해봅니다.

저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보통 수요일 밤 출발 일요일 도착(목, 금 연차 2개 소진) 혹은 금요일 밤 출발 화요일 도착(월, 화 연차 2개 소진)을 선호합니다.

물론 연차를 더 여러 개 연달아 쓸 수 있지만 그렇게 되면 복귀하고 너무 힘든 한 주를 보내야 하는 포지션이라 가능하면 2개로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그러면 3박 5일의 일정이 완성됩니다.

 

스카이스캐너 검색 -> 각 공식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검색 -> 네이버 항공권 검색 후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비추하는 해외 여행사는 My Trip과 Opodo입니다.

이 두 개의 항공사는 혹시나 변경이나 취소가 있는 경우 상당히 곤란하며 특히 Opodo에서 구매하신다면 처음 결제했던 금액보다 약 1.8배 이상의 비싼 금액이 결제가 됩니다. 이유는 높은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처음에 보고 결제 한 금액은 인천-세부 노선 27만원이었으나 최종 결제 금액은 38만원이 되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My Trip 역시 악명 높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인천-발리 노선을 코로나 19 이전 10월에 결제했고 바로 그해 12월에 코로나19의 발생으로 인하여 환불을 요청했으나 약 2년 후에 30% 정도 수수료를 차감하고 환불을 받게 됩니다.

이 또한 아주 힘든 여정이었으므로 저는 가능하면 해외 항공사는 믿고 거르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금액 차이가 크지 않다면 절대로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2. 필리핀 호텔 예약

항공권을 싸게 구입했다면 다음은 호텔 예약입니다.

저는 호텔은 주로 아고다를 이용하여 예약하는 편입니다. 최저가 보상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저는 늘 최저가로 구입하는 편이라 최저가 보상을 신청해본적이 없습니다.

 

필리핀 호텔을 검색하여 마음에 드는 호텔을 발견한다면 아고다에서 먼저 검색을 해본 후 같은 조건으로 구글 지도에서 찾아봅니다.

구글 지도에서 검색을 하는 경우 아고다보다 약간 저렴한 가격에 올라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혹은 아고다가 아니라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등 다른 예약 대행 사이트여도 관계없습니다.

우리는 최저가가 목적이니까요.

 

저는 해외여행 시 3박 5일인 경우 0.5박은 숙소를 꼭 잡습니다. 마사지샵 0.5박 패키지 제대로 쉰 거 같지 않고 매우 피곤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3박 5일인 경우에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최대한 깔끔한 호텔로 1.5박을 잡습니다.

0.5박만 하고 체크아웃하면 하루가 너무 피곤해서 여행에 차질을 빚을 수 있기 때문이고 새벽 도착인 경우 12시에서 1시까지는 푹 자야 낮부터 쌩쌩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숙소가 너무 후져서 못 봐줄 정도가 아니라면 1.5박을 숙박하고 2박은 가성비 좋은 호텔을 검색하여 예약하는 편입니다.

 

한국 사람들 특징은 해외 숙소를 검색할 때 네이버를 많이 이용하는데 저는 구글평점도 보고 구글에서 검색해서 외국인들 리뷰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그리고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숙소는 배제하려고 합니다. (예, 보라카이 헤난, 세부 제이파크 등)

한국인에게 유명한 숙소는 당연히 한국인이 많고 해외여행 느낌을 반으로 줄여버리기 때문입니다.

 

1.5박 예약하는 숙소는 1박당 3~5만원 선(2인 기준), 나머지 2박 가성비 숙소는 1박당 8~10만원 선(2인 기준) 이렇게 예약하는 편입니다.

가끔 가보고 싶은 고급 리조트가 있는 경우에는 자주 검색하여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하려고 합니다. (예, 세부 크림슨 리조트)

 

다음 포스팅은 필리핀 여행 체류 비용, 교통 비용, 마사지 비용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