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모알보알&세부 여행 - 3일 차 첫번째, 모알보알 쿠오 바디스 다이브 리조트

by 아기인어 2023. 1. 23.
728x90
반응형

 

2023.01.22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모알보알&세부 여행 - 2일 차 두번째, 가이사노몰/칠리바

 

모알보알&세부 여행 - 2일 차 두번째, 가이사노몰/칠리바

2023.01.21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모알보알&세부 여행 - 2일 차 첫 번째, 세부 막탄공항 유심/세부 막탄공항에서 모알보알 버스로 가는 방법 모알보알&세부 여행 - 2일 차 첫번째, 세부 막탄공항

babymermaid.tistory.com

 

모알보알&세부 여행 2일 차 두 번째에 이어서 쓰는 포스팅입니다.

 

3일 차

JG's Grill

모알보알 OYO 777 RN Guesthouse에서 체크아웃 후 짐을 맡기고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JG's Grill에 아침을 먹으러 갔습니다.

밤이누들 복음(Bam-i)과 칸시(Kansi)라는 시니강과 비슷한 음식인데 뭔지 모를 수프를 시켰는데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필리핀 음식을 상당히 좋아하는 입맛을 가진 저는 시시그(Sisig)와 시니강(Sinigang)을 좋아하는데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바로 맞은편에 미니 수퍼가 있는데 모알보알 가이사노몰보다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었습니다.

믹스커피종류가 상당히 많았고 곡물도 판매하고 신기하고 재밌는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밥을 먹고 OYO 777 RN Guesthouse에 돌아가서 트라이시클을 불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저희의 목적지는 투어인포메이션 근처의 시장(약 15분 소요)에서 환전을 하고 과일을 사고 시장을 둘러본 후 다시 저희 두 번째 숙소인 쿠오바디스 다이브 리조트(Quo Vides Dive Resort)로 250페소에 드랍을 해주기로 했습니다.

 

모알보알 시장

모알보알 시장, 과일가게

모알보알 시장은 투어인포메이션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주 작은 로컬 시장입니다.

시장 초입에는 작은 과일가게가 있는데 망고 1kg 100페소, 망고스틴 1kg 100페소에 구입했습니다.

망고스틴을 구입하니 몇 개는 까서 서비스로 주셨어요.

 

안쪽으로 들어가 보니 잡화점이 쭉 있었고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환전소가 있습니다.

저희는 여기가 환전소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세부 시티에서 같은 브랜드를 봤는데 은행이지 싶습니다.

환전하는데 시간은 상당히 오래 걸리고 사진촬영도 하고 작성 서류도 많습니다만, 환율이 좋았습니다. (환율 57)

 

Quo Vides Dive Resort

 

모알보알에서 다이빙을 하기 위해 적절한 숙소를 검색하던 중 쿠오 바디스 다이브 리조트가 바다로 가는 길이 숙소와 붙어있으며 독채로 구성되고 수영장이 있는 숙소 중 가성비가 좋은 숙소입니다.

2박 방갈로 가든뷰 약 19만원.

프리다이빙을 하기 위해서 숙소에 이어진 길로 계단만 내려가면 바로 바다라서 프리다이빙을 하기에 아주 최적의 리조트라고 생각합니다.

 

방갈로 가든뷰로 예약했으며 에어컨 있고 더블배드와 싱글배드로 3명이 묵기에 아주 적절했습니다.

칠리바까지 가는 길(도보 5분)은 거리가 멀지는 않으나 으슥해서 어두운 밤에는 주의를 요합니다.

수영장이 깨끗하고 풀바가 있어서 밤에 흥내기에 아주 좋은 숙소입니다.

 

깨끗하지 않다 수질이 나쁘다 등의 평을 듣는 숙소지만 모알보알 자체가 워낙 시골이고 이 정도면 괜찮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쿠오 바디스 다이브 리조트에 이어진 바다로 내려가는 길은 바다로 들어가서 조금만 들어가면 금세 절벽이 나타나 수심을 타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거북이가 너무 많아서 개북이라고도 불린다는데 저는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제 버디는 발견해서 영상을 찍었습니다.

 

참고로 바다 안쪽에 물뱀이 있습니다.

검색해 보니 사람을 공격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만지거나 건드리면 공격하고 물리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절벽에서 수심을 타고 바닥 쪽으로 내려가면서 돌에 붙어있는 뱀을 봤고 크기 또한 어른 팔뚝만 한 상당한 사이즈입니다.

뱀이 물에 둥둥 떠있지 않고 돌에 붙어서 움직이므로 만지지만 않으면 관계없다고는 하지만 두려운 마음은 어쩔 수 없습니다.

 

쿠오바디스 다이브 리조트 다이빙 센터에는 페스카도르 섬으로 가는 투어도 있으며 가격도 괜찮은 편입니다.

본인의 장비가 모두 있다면 800페소 정도입니다. 라이센스는 필수입니다.

 

2023.01.24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모알보알&세부 여행 - 3일 차 두번째, 모알보알 마사지, 모알보알 맛집

 

모알보알&세부 여행 - 3일 차 두번째, 모알보알 마사지, 모알보알 맛집

모알보알&세부 여행 3일 차 첫 번째에 이어서 쓰는 포스팅입니다. 3일 차 쿠오 바디스 다이브 리조트에 체크인 후 바로 바다로 달려가 다이빙을 즐기며 수심도 타고 물고기도 많이 보고 신나는

babymermaid.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