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라이프_프리다이빙

프리다이빙 - 세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 필리핀, 다이빙 스팟 3군데 추천

by 아기인어 2023. 4. 24.
728x90
반응형

프리다이빙 시작 전에도 필리핀을 자주 방문했습니다.

휴양지와 물을 좋아하던 저는 프리다이빙을 시작하면서 필리핀을 더 자주 갑니다.

 

최근 뉴스를 보다가 발견한 기사에서 필리핀 관광부가 2023년 2월 24일 ~ 2023년 2월 26일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국제 다이빙, 리조트 및 여행 박람회(Diving & Resort Travel Show / DRT 박람회)에서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로 필리핀이 선정됐습니다.

7641개의 섬에 다양한 다이빙 스팟과 50m 절벽을 뒤덮은 산호 군락인 나판타오, 산호 천국 160m 난파선이 있는 오키카와 마루, 온천수에서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는 바라쿠다 호수를 보유한 필리핀이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로 인기가 있습니다.

 

이번 DRT 박람회에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몰디브를 제치고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사실 놀랍지도 않습니다. 당연한거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은 다이빙을 하기에 천국이니까요.

 

필리핀을 주목한 것은 DRT 박람회 뿐만 아니라 여행 업계의 오스카상으로도 알려진 월드 트래블 어워즈(WTA)에서도 2022년 세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World's Leading Dive Destination), 2023년 아시아 최고의 다이빙 여행지(Asia's  Leading Dive Destination)로 선정되며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 남부 레이테 주 : 나판타오

레이터는 필리핀 중부 비사야 제도에 자리한 섬

레이테 섬은 2개로 나뉘어있습니다. (레이테 주 / 남부 레이테 주)

남부 레이테 주가 다이빙 포인트로 인기 있습니다.

깊은 협곡, 가파른 암벽, 암초가 발달한 지형

 

남부 레이테 지역의 대표적인 다이빙 스팟 : 나판타오

레이테에서 가장 오래된 해양 보호 구역 중 하나로 1996년 물고기 보호 구역으로 지정됐습니다.

어획 활동 금지 구역으로 설정하고 동력 보트의 출입 또한 금지된 강력한 규제를 적용합니다.

 

나판타오의 특징은 산호와 해면류가 잔뜩 뒤덮고 있는 깊이가 50m에 이르는 거대한 절벽입니다.

운이 좋다면 개복지, 암초 상어, 고래 상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나판타오는 환경 보존을 위해 엄격한 규정을 제시하는데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하기 위해서 사전 허가는 필수입니다.

지속 가능한 생태계 보존 활동을 위해 필리핀 해상 순찰대 반이 다갓에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 코론 : 오키카와 마루

코론 베이는 제2차 세계대전 중 일본 전함의 항구 역할을 했으며, 당시 연합군의 공습으로 11척의 일본 전함이 침몰하여 난파선이 있습니다.

 

코론 베이에서 가장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는 오키카와 마루입니다.

코론 지역 난파선 중에 가장 크기가 큰 160m 길이의 유조선으로 선박 전체를 뒤덮은 산호는 다양한 해양 생물의 보금자리입니다.

바다거북을 쉽게 볼 수 있으며, 상어와 같은 대형 어종을 보기는 어렵지만 배트 피시, 퉁돔과 같은 팔라완의 열대어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선체가 수면과 나란히 놓여있어 접근하기에 좋습니다. 비스듬히 서있거나 기울어진 구조인 경우 초보자에게는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선박의 최상단은 해수면으로부터 10m 수심에 있기 때문에 프리다이빙 초보자들에게 도전하기 좋은 위치입니다.

 

- 코론 : 바라쿠다 호수

코론섬은 카양안 호수, 트윈 라군 등 다양한 다이빙 포인트가 있습니다.

그중 바라쿠다 호수는 멋진 풍경으로 유명하며 유리알처럼 투명한 물과 깊이를 알 수 없는 묘한 분위기로 인기 있습니다. 그리고 검회색의 석회암 절벽을 볼 수 있습니다.

 

바라쿠다 호수의 가장 큰 특징은 염수와 담수가 층을 이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1. 수면에서부터 수심 4m까지는 수온이 27~28도의 민물

2. 수심 4m에서 14m까지는 28도의 미온수

3. 수심 14m 아래는 38도의 온천수가 흐르기 때문에 수심에 따라 수원 변화를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라쿠다 호수의 물은 염도가 낮아 부력이 거의 없어 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