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피부염을 앓으면서 좋다는 화장품, 마스크팩, 세안제 안 써본 게 없습니다.
이런 상황은 비단 저만 그런 건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여자들은 지루성 피부염을 앓는 경우 메이크업의 문제도 있고 약속이나 중요한 모임이 있을 때 하필 유난히 심해지는 경우도 있으니까요.(제 얘기ㅠㅠ)
그렇다고 주구장창 스테로이드를 쓸 순 없습니다.
지난 제 지루성피부염 극복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스테로이드의 무서움을 모르고 마구 사용한 결과 지루성 피부염이 극한의 상황에 처한 사람입니다.
2023.04.28 - [빨강얼굴_극복기] - 빨강얼굴 극복기 1 - 지루성 피부염의 시작, 얼굴 습진?, 아토피 피부염?
문제의 시작이죠.
지금도 완벽히 나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예전에 심각할 때를 생각하면 이 정도면 아주 좋은 수준입니다.
약간의 붉은기는 남아 있지만 원래 홍조가 조금 있는 편이라 이 정도는 이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제가 지루성 피부염을 앓으면서 처음에 쓰자마자 와 이건 진짜 신세계다 라고 느낀 제품은 딱 2개입니다.
1. 다이소 어성초 진정 착붙 패드
다이소 어성초 진정 착붙 패드는 현재 3통째 사용 중으로 아주 마음이 듭니다.
세안 후 얼굴 여기저기 덕지덕지 붙여두면 빠르게 진정이 되고 5천 원에 80 매라 한 달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데 처음에 사용하고 얼굴에 열이 확 내려가는 게 신세계였습니다.
2. 메디테라피 링클핏
인스타에 많은 광고를 보고 팔자주름이 신경 쓰여서 사본 링클핏입니다.
약 4만 원에 마스크팩 7매와 니들을 주는 구성으로 주문했는데 정말 신기한 건 1회 사용만으로 팔자주름이 완화되고 피부가 정말 촉촉해집니다.
지루성 피부염에 오히려 너무 촉촉하고 자극이 심하면 어떡하지 했는데 1회 사용 후 바로 얼굴이 환해지고 각질이 사라지는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바로 마스크팩 2박스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단점 - 1. 비싼 가격. 2. 그물망 형식의 시트팩이라 원단에서 떨어진 부스러기들이 얼굴에 남는 경우가 있음.
지루성 피부염 때문에 화장도 못하고 사람 만나기도 기피하던 때가 있었는데 어느 정도 극복했나 싶으면 도루묵이 반복되다 보니까 기초제품에 더 집착하게 되더라고요.
지금은 어느 정도 나았지만 그래도 컨디션이 안 좋으면 확 올라옵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평생 안고 살아가야 하는 건지 진정 완치는 안 되는 건지 싶지만 그래도 꾸준한 관리로 안 좋은 날보다 좋은 날이 더 많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3.11.28 - [빨강얼굴_극복기] - 지루성 피부염에게 백번 추천하는 내돈내산 구입한 파이토신 브이큐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