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04 - [빨강얼굴_극복기] - 빨강얼굴 극복기 14 - 지루성 피부염, 히라셀 실비 보험, 히라셀 효과, 히라셀 3회차 후기
피부가 하도 좋아졌다 나빠졌다 하다가 어느순간 좋아져서 현재 정상 피부 유지 4주 차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지루성 피부염에 효과 좋은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립니다.
권장하거나 추천한다기보다는 저는 이런 방법이 효과가 있었다는 내용입니다.
1. 히라셀
이전 14편에서 업로드한 내용인 히라셀 시술이 저는 효과가 꽤 좋았습니다.
1주일 텀을 두면서 5회 차까지 진행 후 현재는 쉬고 있습니다.
히라셀을 받고 온 1주일은 피부가 반들반들 정말 효과가 좋음을 느끼고 저는 수분 부족한 지성으로 속건조가 상당한데 히라셀을 받은 후부터는 속건조를 잊고 살았습니다.
홍조에 확실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피부결도 좋아졌습니다.
2. 수액
제가 한 달 전쯤 극심한 스트레스로 저혈압이 심해져 회사에서 쓰러지고 집에서 쓰러짐을 반복하면서 응급실과 병원을 정말 들락날락하면서 수액을 많이 맞았습니다.
입원과 통원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수액을 많이 맞다 보니 이상하게 피부가 맑아지고 촉촉함을 느꼈습니다.
물론 수액의 목적이 피부관리는 아니었지만 결과적으로 수액을 많이 맞아서 그런지 피부가 뽀얘지고 피부가 맑아졌습니다.
이게 바로 비타민 주사의 효과와 비슷한지는 모르겠지만 한 1주일은 입원을 한 덕분에 수액을 달고 살았더니 피부가 눈에 띄게 맑아졌으며 홍조가 아예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로 약간의 홍조는 있지만 저는 지루성피부염을 겪기 전에도 원래 홍조가 약간 있는 피부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현재 지루성 피부염을 앓기 전의 정상 피부를 현재 유지 중입니다.
3. 수영
히라셀과 수액을 통하여 홍조는 많이 사라지고 피부결도 안정되어 정상 피부를 유지하는 와중에 각질이 너무 많이 생겨서 강제로 제거도 할 수 없고 방법이 없어 마스크팩과 화장품 등으로 수분을 충족시켜 주는 방법 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었습니다.
7월부터 수영 등록 후 수영을 시작한 저는 몸이 좋지 않아 2주를 통으로 날리고 가장 최근 2회 수영을 다녀왔는데 이상하게 수영을 다녀오고 나면 속건조가 사라지고 각질이 사라지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저는 다이빙을 하는 사람으로 한창 다이빙 트레이닝을 자주 가던 시절에도 피부의 속건조와 당김이 사라지는 경험을 했던 터라 확실히 수영장에서 1시간씩 수영을 하는 동안 얼굴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어 각질이 사라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루성 피부염이 있는 분들이 수영을 다니면 수영장 물에 락스성분이 포함되어 피부에 좋지 않나 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저는 오히려 수영을 다니면서부터 피부가 더 촉촉하고 깨끗해졌습니다.
22년 8월부터 23년 6월까지 심한 지루성피부염을 겪으면서 정말 인터넷에 떠도는 많은 방법과 연고 먹는 약 스테로이드 등등 안 써본 게 없는 저였지만 차도가 없어 너무 속상했는데 23년 6월 말부터 꽤나 호전되었습니다.
23년 7월 말 현재 웃글불긋 없음, 날치알 트러블 없음, 홍조 90% 사라짐, 각질 없음, 속건조 없음, 헤어라인에 약간의 편평 사마귀는 올라와있지만 이는 컨디션에 따라 들어가기도 하고 나오기도 하여 최대한 수분 공급과 컨디션 조절로 악화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레이저를 통해 제거할 수 있지만 피부가 예민한 편이기도 하고 정상 피부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시간이 지난 후 편평 사마귀 레이저 제거 시술은 고려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