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콤인생_해외여행

여자혼자세부여행, 여행일기 #6 - 세부 여행 6일차(세부시티에서 시키호르 가는 방법)

by 아기인어 2024. 6. 30.

서술되는 내용은 저의 여행을 기록한 여행기입니다.

사용한 금액, 이동 경로 등 디테일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혼자 세부를 여행하시는 여성분들은 참고하여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4월 21일 ~ 4월 26일까지는 혼자 여행, 4월 26일 ~ 4월 29일은 동행 여행입니다.

한국에서 친구들이 세부로 왔습니다.

여행 루트는 세부 시티 ~ 삼보안 ~ 세부 시티 ~ 두마게티(경유) ~ 시키호르 ~ 두마게티(경유) ~ 세부시티입니다.

2024.06.29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여자혼자세부여행, 여행일기 #5 - 세부 여행 5일차(세부 시티에서 라푸라푸로 이동, 라푸라푸 그랜드 가이사노몰, 라푸라푸 로컬 마사지)

2024년 4월 21일 ~ 2024년 4월 29일의 기록.서술되는 내용은 저의 여행을 기록한 여행기입니다.사용한 금액, 이동 경로 등 디테일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혼자 세부를 여행하시는 여성분들은 참고하여

babymermaid.tistory.com

여자혼자세부여행, 여행일기 #6, 6일 차

세부시티에서 시키호르 가는 방법

이번 여행에서 가장 메인 코스인 시키호르섬으로 들어가는 날입니다.

세부 시티에서 시키호르로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세부~두마게티 비행기로 이동 후 두마게티~시키호르 배로 이동

2. 세부~보홀~시키호르 배로 이동

3. 세부~릴로안항구 차 or 버스로 이동 후 릴로안 항구~두마게티 배로 이동 후 두마게티~시키호르 배로 이동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간편한 방법은 2번인데 안타깝게도 세부~보홀~시키호르 배는 하루에 1대뿐이며 2번으로 이동하는 경우 시키호르 섬에 도착 시간이 오후 5시 정도이므로 하루를 날려버리는 상황입니다.

1번이 가장 끌렸지만 역시나 세부~두마게티 비행기가 하루 1대이며 저녁 비행기밖에 없어서 저희의 선택은 3번이었습니다.

세부~릴로안항구까지 가는 방법은 2가지로 나뉘는데 1번은 택시나 전용밴을 이용하는 방법이고 2번은 세부 남부터미널에서 버스로 릴로안 항구까지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2번으로 이동하려고 했으나 2일 전에 이미 저는 세부~삼보안을 버스로 왕복한 저는 도저히 버스를 탈 수 없겠다는 판단에 사설 봉고를 매수하여 세부 막탄 공항에서 친구들을 픽업하여 바로 릴로안 항구로 이동했습니다.

왜냐하면 세부~삼보안이 5시간 걸렸기 때문에 릴로안까지 이동하면 약 5~6시간 소요로 생각되어 시키호르 섬에 도착 시간이 늦어질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오전에 시키호르 섬에 들어가는 게 목표라서 비용을 많이 지불하더라도 빨리 가는 게 중요했습니다. (연차가 소중한 직장인들..)

세부 막탄공항에서 릴로안 항구까지는 약 3시 출발 6시 30분 도착으로 약 3시간 30분정도 소요되었으며 전용 밴의 비용은 4명분 버스비용의 약 2.5배였습니다.

하지만 이 전용 밴도 상당히 저렴하게 구했다는 점..

혹시 전용밴의 연락처를 알고 싶으신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로컬 번호 알려드릴게요!

릴로안 항구에서 시불란 항구로 이동하는 배편의 시간은

오전 3시 30분 / 4시 30분 / 6시 / 7시 / 8시 / 9시 / 10시 / 11시 / 12시 / 오후 1시 / 2시 / 3시 / 4시 / 5시 / 6시 / 7시 30분입니다.

참고로 시불란 항구에서 릴로안 항구로 이동하는 배편의 시간은

오전 4시 30분 / 6시 / 7시 / 8시 / 9시 / 10시 / 11시 / 12시 / 오후 1시 / 2시 / 3시 / 4시 / 5시 / 6시 / 7시 / 8시입니다.

저희는 무사히 오전 7시 배를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배편의 비용은 인당 120페소+터미널비용 15페소= 135페소입니다.

배는 약 25분정도 탑승하며 승차감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릴로안항구
릴로안 항구

시불란 항구에서 두마게티 항구로 넘어가야 하는데 트라이시클은 인당 100페소입니다.

눈탱이 맞은 가격일 수도 있는데 트라이시클을 30분정도 탑승했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두마게티 항구에 도착하면 상당히 많은 페리 회사를 볼 수 있는데 제가 인터넷에서 볼 때는 배편의 시간이 많지 않다고 하였으나 페리 회사가 많은 만큼 시간도 많습니다.

다만 페리 회사마다 이동시간 및 가격이 달라서 저희는 가장 빠르게 출발하는 그나마 이동시간이 짧은 페리를 결제했습니다.

저희가 결제한 배편은 Montenegro 회사로 약 45분정도 이동시간이 걸리는 배였습니다.

인당 364페소로 9시 출발 9시 50분경 시키호르 섬에 도착했습니다.

두마게티 항구

총정리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세부 막탄 공항에서 릴로안 항구까지 차로 3시 출발 6시 30분 도착 (3시간 30분 소요 / 밴 렌탈 비용 발생)

릴로안 항구에서 시불란 항구까지 배로 7시 출발 7시 25분 도착(25분 소요 / 인당 135페소)

시불란 항구에서 두마게티 항구까지 트라이시클로  7시 30분 출발 8시 도착(30분 소요 / 인당 100페소)

두마게티 항구에서 시키호르 항구까지 9시 출발 9시 45분 도착(45분 소요 / 인당 364페소)

2024.06.29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여자혼자세부여행, 여행일기 #7 - 세부 여행 6일차(시키호르 코코 그로브 비치 리조트, 시키호르 로컬 식당, 시키호르 섬투어, 시키호르 지지스 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