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좋아지던 지루성 피부염이 다시 올라온 뒤 잠시였던 지 다시 회복 중인 지루성 피부염입니다.
현재 피부는 오돌토돌 좁쌀과 수포는 모두 사라지고 피부결은 매끈한 상태입니다.
얼굴 붉은기는 많이 줄어들어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정상 피부처럼 보입니다.
세안 자극 때문인지 세안 직후에는 약간 붉은 상태입니다만 금세 돌아갑니다.
붉은 기는 약간 있는 상태로 붉어졌다 하얘졌다 반복 중입니다만 붉어지는 상황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만 얼굴이 오랫동안 붉은기를 가지고 있던 터라 톤 자체가 어두워진 듯하여 화이트닝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연고는 엘리델 크림으로 제가 지금까지 사용한 지루성 피부염 연고 중에는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약국에서 엘리델 크림이 스테로이드가 없다고는 하지만 효과가 좋은 만큼 순한 성분은 아니므로 사용에 주의를 요해야 한다고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2023.06.05 - [빨강얼굴_극복기] - 빨강얼굴 극복기 10 - 지루성 피부염 1년, 스테로이드 없이 완화 중인 피부, 개인적으로 효과 좋은 연고, 효과 없는 연고
위 포스팅에는 제가 지금껏 지루성 피부염에 사용한 크림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밀가루 끊기에 도전했지만 극단적으로 밀이 들어간 모든 성분은 끊는 것이 사실상 힘들어서(간장, 고추장, 된장 등 양념장에도 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어 그대로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만 먹지 않고 있습니다.
칼국수, 라면, 피자, 떡볶이 등 모두 금지하고 주로 집밥을 해서 먹고 점심은 도시락을 싸서 다닙니다.(주로 샐러드 배달)
저녁 외식도 거의 하지 않지만 하는 경우에는 고기를 구워 먹는 식당을 주로 이용합니다.
피부과는 1주일에 한 번씩 방문하여 광선 치료 및 처치 드레싱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르는 기초 순서는
아침
아토팜 수딩 젤 로션+히알루론산 저분자 원액 1방울 > 닥터지 수분크림 > 라로슈포제 시카블라스트밤 B5+(양 조금)
저녁
엘리델 크림 > 아토팜 수딩 젤 로션+히알루론산 저분자 원액 1방울 > 스킨푸드 골드 캐비어 콜라겐 플러스 세럼 > 닥터지 수분크림 > 라로슈포제 시카블라스트밤 B5+(양 조금)
얼굴이 붉어졌을 때
알로에 수딩 젤을 바르고 바로 마스크팩을 하는 편입니다.
저는 특이하게 얼굴에 좁쌀이 나거나 심하게 붉어지거나 하는 경우에도 마스크팩만 붙이면 상당히 완화되는 편입니다.
저는 지루성 피부염이 발생하기 전에도 튼튼 피부라 아무거나 발라도 큰 트러블이 없었으며 피부 자체가 발라주면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편입니다.
미백크림 바르면 며칠 안돼서 금새 환해지고 수분크림 바꾸면 며칠 안되서 상당히 부들부들한 피부를 갖게 되고 이런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마스크팩은 가능하면 하지 말라고 하니 2번 할거 1번으로 줄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정상의 피부로 돌아가는 중으로 약간의 붉은 기 외에는 상당히 양호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백에 좋다는 비타민C 세럼과 홍조에 좋다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럼을 구매해 뒀는데 아직 사용하기에 무서워서 매일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2023.07.04 - [빨강얼굴_극복기] - 빨강얼굴 극복기 14 - 지루성 피부염, 히라셀 실비 보험, 히라셀 효과, 히라셀 3회차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