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콤인생_해외여행

보홀 여행 - 2일 차 첫번째, 세부 막탄 공항 유심/세부 막탄공항에서 보홀 가는 방법

by 아기인어 2023. 3. 19.

2023.03.18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보홀 여행 - 1일 차, 세부퍼시픽항공 스포츠수하물/영문명 오류 수정

보홀 여행 - 1일차, 세부퍼시픽항공 스포츠수하물/영문명 오류 수정

2023년 3월 10일 ~ 3월 13일까지 총 2박 4일 짧은 보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보홀의 여행 목적은 발리카삭 다이빙이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두번째 여행이라 긴장감 없이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했습

babymermaid.tistory.com

보홀 여행 1일 차에 이어서 쓰는 2일 차 포스팅입니다.

2일 차

2023년 3월 11일 토요일 2시 세부 막탄 공항에 도착하여 입국 심사에 빠져나오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세부를 여러번 방문했지만 역대급 초스피드 심사였습니다.

너무 빠르게 심사를 마치고 나온 터라 수하물이 아직 도착하지 않아 잠시 대기하였습니다.

세부 공항 와이파이는 상당히 빠르고 연결이 수월합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심사를 받으러 가면서 바로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비행기를 타고 세부에 오는 동안 한국에서 와있는 카카오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항 밖으로 빠져나오면 왼쪽에 유심을 파는 2개 부스가 있습니다.

하나는 글로브(Globe), 하나는 스마트(Smart)

새벽임에도 불구하고 유심 구입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심사 줄이 빠른 것과 별개로 유심부스의 줄이 상당히 길었습니다.

유심 줄을 서다가 이탈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저는 두개의 통신사 중 스마트(Smart)를 선호하는 편인데

제가 알기로는 스마트는 전 통신사 통화가 무제한이고 글로브(Globe)는 글로브끼리만 통화가 무제한이라고 들어서 스마트(Smart) 유심을 구입합니다.

4달 전과는 다르게 유심은 모두 7일 300페소 데이터, 문자, 전화 무제한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유심이 있으면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필리핀은 인터넷이 잘 터지지 않아 한국보다 많은 데이터가 소모되는 거 같더라고요.

혹시 몰라서 이전에 사용했던 유심을 챙겨갔지만 유심 금액 충전은 499페소부터 할 수 있길래 금액 차이가 크지 않아 무제한 유심을 구입했습니다.

세부에서 보홀로 가는 방법은 페리를 탑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페리 티켓을 예매하고 갔습니다.

2023.02.16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보홀 여행 - 세부에서 보홀가는 페리 오션젯 예약하는 방법

2023년 3월 보홀 여행을 앞두고 세부에서 보홀로 넘어가는 페리를 예약해야 합니다. 사실 처음 여행지는 보홀이 아니었기 때문에 인천-세부 항공권을 구입했으나 보홀에 갈 예정이었다면 인천-보

babymermaid.tistory.com

공항에서 그랩을 부르면 조금 더 싸지 않을까 싶었지만 공항 내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공항에서 보홀로 가는 페리 탑승할 수 있는 피어 1 항구까지는 670페소입니다.

2023.03.16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필리핀여행 - 세부에서 보홀 가는 방법 Feat.오션젯 예약 티켓 수령 방법(23. 03. 11. 탑승)

필리핀 여행을 준비하면서 큰 실수를 했던 점은 보홀에 가면서 인천-세부 항공권을 구입한 점입니다. 사실 보홀에 가려는 목적은 아니었고 세부 항공권이 저렴해서 구입을 했고 어느 지역으로

babymermaid.tistory.com

세부에서 보홀 가는 방법과 페리 티켓 수령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3.03.21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보홀 여행 - 2일 차 두번째, 보홀 타그빌라란 항구에서 알로나비치 가는 방법 (Feat, 현지 투어 꿀팁)

2일 차 세부 피어1 항구에서 보홀 타그빌라란 항구까지 약 2시간 정도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오션젯 페리 비즈니스석은 아주 쾌적하고 잠도 꿀잠 잘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밤 비행기로 피곤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