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필리핀 추천 식당 - 세부편

by 아기인어 2023. 2. 4.
728x90
반응형

2023.02.03 - [시트콤인생_해외여행] - 필리핀 추천 식당 - 보라카이편

 

필리핀 추천 식당 - 보라카이편

필리핀에 자주 다니는 편인 저는 필리핀 로컬 음식도 상당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시니강(sinigang)을 특히 좋아하고 시시그(sisig), 바초이(batchoy), 이나살(inasal) 다 좋아합니다. 다만, 필리핀 음식은

babymermaid.tistory.com

 

보라카이편에 이은 세부 편입니다.

 

세부

세부 막탄 국제공항

필리핀 여행을 가는 분들이라면 마닐라, 세부, 보라카이, 보홀 이 정도가 나뉘는 게 대표적인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팔라완 또한 너무 좋은 곳이지만 직항이 없다는 점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세부와 보라카이 지역을 상당히 좋아하며 한국에서 직항이 있기 때문에 방문이 편리합니다.

세부는 라푸라푸시와 막탄섬 2개의 섬으로 나뉘어 있으며 라푸라푸시에 막탄 국제공항과 더불어 고급 리조트들이 많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JOEY BBQ & GRILL

라푸라푸 시에서 숙박을 하는 경우 고급 리조트에서 묵는 경우가 많아 리조트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기 때문에 외부로 식사를 나가는 경우가 없는 편이지만 그래도 하루정도는 시간 내서 조이 바베큐는 꼭 방문합니다.

한국음식이 많은 편이고 다양한 바베큐 꼬치를 종류별로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닭, 돼지, 삼겹살 종류는 먹기에 편리하고 호불호가 없기 때문에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또한 조이 바베큐에는 산미구엘 그란데 사이즈인 1L 사이즈의 맥주가 있기 때문에 맥주 또한 가성비가 좋습니다.

가이사노몰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가이사노몰에서 장을 보거나 쇼핑을 하고 식사하는 코스가 제일 편리하고 좋습니다.

 

조이바베큐는 한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식당이고 다이빙을 위해 며칠씩 방문한다면 오며 가며 아는 얼굴을 찾기가 쉬운 곳입니다.

실제로 한 달에 두 번 방문했을 때 전달에 같이 다이빙을 했던 사람을 우연히 만나는 그런 곳입니다.

 

바베큐 하나당 700원 정도이고 한국 음식은 250~300페소(약 6500원~7000원) 산미구엘 그란데 160페소(약 4000원)로 가성비 좋습니다.

일주일 정도 여행을 한다면 하루정도는 한국음식이 생각날 때 방문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참고로 필리핀 시간 10시가 넘으면 택시 잡기가 힘듭니다.

저희는 현지인이 도와줘서 트라이시클을 타고 리조트로 돌아갔는데 리조트에서 트라이시클을 타고 여기 온 사람은 너희가 처음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MUK-JA CAJUN SEA FOOD

세부 막탄 섬에 위치한 씨푸드 레스토랑입니다.

버스 터미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위치가 좋습니다. 아얄라몰에서 도보로 10~15분 내외 가능합니다.

스몰 1~2명 489페소, 미디엄 3~4명 899페소, 라지 5~6명 1499페소로 가성비 좋습니다.

미디엄을 주문하면 밥 4덩이를 깔고 위에 씨푸드를 우르르 쏟아줍니다.

수저도 그릇도 없이 흰 비닐 위에 냅다 음식을 쏟아주면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먹는 시스템입니다.

 

당황스러운 건 1분이고 먹는데 집중했습니다.

너무 맛있었고 잊지 못할 세부의 식당입니다.

세부에 또 방문한다면 재방문 의사 10000%

 

ARMY NAVY BURGER

제 최애 버거집 아미 네이비 버거입니다.

세부 시티 아얄라몰, IT Park에 있으며 그랩 푸드로 주문 가능합니다.

아얄라몰은 내부에서 먹을 수 있으며 규모가 크지는 않습니다. 

 

클래식 버거, 치즈 버거 추천합니다. 감자튀김을 약간 짭조름한 스타일입니다.

한국의 파파이스 감자와 비슷한데 조금 더 얇고 긴 스타일입니다.

퀘사디아, 브리또 메뉴도 있는데 처음 방문이라면 무조건 버거부터 드시고 두 번째 방문이라면 퀘사디아를 추천합니다.

 

세부 그랩푸드 IT Park점에서 주문했을 때 영수증을 참고하자면

클래식 버거 2개 530페소(개당 265페소), 스테이크 퀘사디아 295페소, 감자튀김 155페소

딜리버리 요금 48페소이지만 첫 그랩푸드 이용 시 40페소 할인으로 8페소 지출했습니다.

 

주문할 때 아얄라몰보다 IT Park점이 오픈 시간이 빨랐고 조금 더 저렴했어요.

프랜차이즈인데 아얄라몰점과 IT Park점의 가격이 약간 달랐습니다. 왜 인지는 모르겠어요.

 

세부 시티에서는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곳과 다이버들의 추천 식당을 더 자주 방문해서 가장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곳으로 리스트업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